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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내용은 GGG의 조나단과 메인 개발자 마크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정리되었습니다. 0.1.1 패치는 POE2의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한 중간 패치입니다. 이번 주말에 이 패치가 적용될 예정이며, 새로운 리그가 아니기 때문에 경제와 캐릭터 데이터가 리셋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키운 캐릭터와 아이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1. 엔드게임 맵핑 변화
- 맵 특화:
맵 내부 콘텐츠가 조정되어 금고, 에센스뿐만 아니라 레어 몬스터 팩에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각 맵은 특정 콘텐츠에 특화됩니다. - 금고 개선:
금고 몬스터가 너무 느리게 나오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보스 비중 증가:
보스가 포함된 맵들의 등장 빈도가 대폭 증가하며, 보스 소환을 위한 석판도 추가됩니다. 유저가 느끼는 보상의 최소치가 최소 30% 증가한다고 합니다. - 균열 콘텐츠 조정:
균열의 경우 몹이 너무 과도하게 많이 소환되어 공간 부족으로 인해 더 이상 소환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으며, 이를 해결합니다. 파밍 효율을 분산시키기 위해 조정이 진행됩니다. - 맵 레이아웃:
인기 없는 맵들은 레어 몬스터 팩이 증가하거나 특정 리그 콘텐츠에서 더 효율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 맵 보상 최소치 증가:
맵 내에서 유저가 얻는 보상의 최소치가 기존보다 약 30% 이상 증가한다고 언급되었습니다.
2. 리그 콘텐츠 개선
- 탐험:
탐험 제작 작업이 더 높은 티어의 아이템 베이스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의식:
징조 등장 확률이 60% 상승합니다. - 환영:
파편 수급량이 균열 파편 수준으로 상향되며, 몬스터가 딜레이 없이 바로 소환됩니다. - 유니크와의 상호작용:
특정 리그 콘텐츠에서 유니크 장비와의 시너지가 더 극대화될 예정입니다.
3. 주요 콘텐츠 개선
- 원포탈 문제:
제의 중재자와 같은 콘텐츠에서 죽으면 끝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목숨 시스템이 추가되어 난이도에 따라 목숨이 하나씩 줄어듭니다.
- 죽을 경우 리셋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스 체력이 초기화됩니다.
- 맵 가시성 문제:
보라색 유도 탄과 몬스터 투사체, 장판 등이 훨씬 잘 보이게 조정됩니다. - 성체 탐험:
성체의 위치를 빛 기둥으로 표시해 탐색이 더 쉬워집니다. 성체 조각의 비싼 가격은 의도된 것이 아니며, 밸런싱이 진행됩니다. - 특정 보스 조정:
특정 보스의 과도한 난이도가 일부 하향되며, 보스와의 전투에서 보상이 더욱 명확히 표시됩니다.
4. 밸런스 조정
- 보스 밸런스:
과도하게 강력한 보스들이 약화되며, 잔몹의 시체 폭발 피해도 감소합니다. - 아이템 품질 개선:
높은 티어 아이템에서 불필요한 옵션(정확도, 처치 시 생명 회복 등)의 등장 빈도를 줄여 전반적인 품질을 높입니다. - 소환수 문제 해결:
소환수가 벽에 끼는 문제와 본체 이동 속도에 영향을 받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 제작 시스템
- 현재 제작 시스템이 슬롯머신 방식에 가깝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탐험과 에센스 콘텐츠의 강화로 이를 보완할 예정입니다. 확정 제작은 파워 인플레이션 우려로 도입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 아이템 필터 개선:
유저들이 제작과 필터 설정에서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새로운 UI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6. 방어도 및 워리어 관련
- 방어도와 주운 판금 효율이 약 15% 상향될 예정입니다.
- 방어도를 보조할 새로운 시스템 도입 가능성이 언급되었습니다.
- 워리어와 철퇴 관련 스킬들이 타 직업 대비 공속 스케일링에서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개선할 예정입니다.
7. 대규모 너프에 대한 입장
- 일부 의도되지 않은 버그와 서버 과부화를 유발하는 빌드들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 다만 유저 빌드에 큰 영향을 미칠 대규모 너프는 신규 시즌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불합리한 루프 수정:
서버 과부화를 유발하는 무한 루프 빌드와 특정 아이템(예: 방패에 박힌 영혼석, 특정 유니크 아이템의 의도되지 않은 상호작용)을 수정합니다.
8. 로드맵 및 신규 콘텐츠
- 새로운 직업(헌트리스, 드루이드 등)이 다음 시즌에 추가됩니다.
- POE1과 유사한 템포로 3~4개월 주기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 신규 시스템:
무기 유형과 방어구 제작의 새로운 메커니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9. 현재 문제에 대한 개발진의 입장
- 제작 시스템의 부족한 옵션은 시간이 해결할 문제로 보고 있으며, 추가 콘텐츠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 디바인 오브의 사용처 부족 문제는 아직 큰 문제로 인식하지 않고 있습니다.
- 특정 아이템 드랍률과 관련해 기존 대비 유저 불만을 경청 중입니다.
총평
이번 패치는 중간 개선 업데이트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대규모 너프는 진행되지 않았으며, 유저들이 새로운 콘텐츠와 밸런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유저 여러분은 이번 패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을 나눠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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