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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Diablo 4

DIABLO 4 : 디아블로 4 도적 시작하기, 기본 개념 및 스킬 시스템

by doobam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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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은 보이지 않는 눈 자매단의 생존자와 그들의 기술을 익힌 자들로 이뤄진 것으로 보이는? 전사들이라고 합니다. 도적은 근거리, 원거리 공격을 균형 있게 조합한 캐릭터로 두 가지 스타일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동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디아블로 4에서 가장 스타일리시 한 캐릭터는 도적이라고 저 또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민첩하고 순간적인 반응이 필요하는 액션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1. 로그(도적)의 매커니즘

도적은 에너지가 전투 자원이며 냉기, 암흑, 맹독을 무기에 주입하는 스킬이 있으며 상황에 근접 또는 원거리를 오가며 플레이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냉기, 암흑, 맹독 주입의 세 가지 효과를 무기에 주입 할 수가 있는데 자신을 위해 공격에 해당 원소 피해를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얼음 화살비로 적들을 얼리거나 독 안개를 만들고 또는 그림자의 힘이 깃든 무기로 적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화살비를 뿌리는 로그

2. 도적의 스킬

도적은 7가지로 구성된 기본, 핵심, 날쌘몸놀림, 기만, 주입, 궁극기 스킬, 핵심 지속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 스킬

도적의 전투 자원인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본 공격으로 핵심 스킬과 조화로운 편성으로 구성해야 전투에서 도망가는 일이 적어지겠지요.

구멍 뚫기, 심장추적자, 강력한 화살, 원기의 일격, 칼날 차원 이동

기본 스킬 : 구멍 뚫기, 심장추적자, 강력한 화살, 원기의 일격, 칼날 차원 이동

핵심 스킬

기본 스킬로 생성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스킬로 도적을 운용하는 핵심 스킬이 되겠습니다.

탄막, 연발사격, 꿰뚫는 사격, 연타, 회전 칼날

핵심 스킬 : 탄막, 연발사격, 꿰뚫는 사격, 연타, 회전 칼날

날쌘몸놀림 스킬

도적의 재빠른 기동성을 대변하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은신해서 몬스터의 뒤에서 찔러서 기습을 하는 스킬부터 바닥에 함정 설치를 한다던지 클래스가 도적임 나타내는 스킬입니다.

그림자 걸음, 질주, 쇠못 덫

민첩성 스킬 : 그림자 걸음, 질주, 쇠못 덫

기만 스킬

도적의 위험 회피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위급한 상황에서 탈출하는 용도로 쓰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은신, 어둠의 장막, 연막탄, 맹독 덫 

속임수 스킬 : 은신, 어둠의 장막, 연막탄, 맹독 덫

주 스킬

무기에 암흑 주입, 냉기 주입, 독 주입을 부여하는 스킬로 도적의 화려함을 보여주는 스킬 구성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림자부여, 냉기부여, 독부여

임뷰먼트 스킬 : 암흑 주입, 냉기 주입, 독 주입

궁극 스킬

도적의 궁극 스킬들로 디아 3에서도 볼 수 있었던 스킬로 넓은 영역에 화살을 뿌리는 화살비, 덫류 스킬의 궁극기인 죽음의 덫, 디아 2에서 아마존 스킬과 비슷한 스킬로 분신을 소환하는 복제된 그림자 등이 있습니다. 

궁극 스킬 : 화살비, 죽음의 덫, 복제된 그림자

 

핵심 지속 효과

도적의 전투 스타일을 어떤 방향으로 할지 결정하게 되는 패시브 스킬 클러스터로 5가지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가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여세 : 암살 기술을 사용할 때 기절, 멍해짐, 빙결 상태의 적에게 적중, 후방에서 적을 적중하는 경우 8초 동안 여세가 중첩됩니다. (여세 3중첩 시 피해 감소 20%, 기력 재생 30%, 이동 속도 15% 증가)

백병전 : 명사수 또는 암살 기술로 근거리 적에게 피해를 주면 8초 동안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정밀도 :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 적중 시 자신의 정밀도가 증가합니다. 정밀도 중첩당 극대화 피해가 4% 만큼,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희생 : 취약 상태의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원래 피해의 23%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노출 :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25% 확률로 자신의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 섬광 수류탄 더미를 떨어트리는데 수류탄은 폭발하며 총 12의 물리피해를 주고 적들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도적의 클래스 직업전문화 스킬

도적은 15레벨을 달성하면 우선 퀘스트 "도적, 진정한 잠재력"이라는 직업 퀘스트가 생기며 이 퀘스트를 통해서 전문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적의 세 가지의 전문화 스킬인 연계 점수, 내면의 시야, 전투 준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한번에 한가지 전문화만 활성화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 점수 : 15렙, 기본 기술이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핵심 기술은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내면의 시야 : 20레벨 오픈, 표식이 붙은 적을 공격하면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4초 동안 기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준비 : 30레벨 오픈, 100기력 소모당 궁극기 쿨타임 4초 감소, 궁극기 사용시 다른 스킬 쿨타임 초기화

 

3. 도적의 육성 방향

도적(Rogue)은 디아블로 1에서부터 기본 캐릭터로 등장한 원거리 대표 궁수였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4에서는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와 쌍수를 이용해 근접전에 능한 만능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도적은 우선 원거리무기인 활을 사용할 수 있기에 초반에는 활을 이용해 적에게 최대한 대미지를 입지 않고 레벨링 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무난하게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베타에서는 25 레벨까지 밖에 못 키워서 후반부 어떤 스킬이 좋은지 알 수 없었지만 정식 오픈 후 어떤 스킬트리가 좋은 평가를 받을까요? 우선 본인이 키워보고 싶은데로 육성하면서 방향성을 만들어가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자 그럼 도적 키우러 가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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