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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Diablo 4

DIABLO 4 : 디아블로 4 야만용사 시작하기, 기본 개념 및 스킬 시스템

by doobam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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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에서 야만용사는 가장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타격감이 제일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이죠. 몬스터를 부수고 찢는 진정한 피의 타격감을 원하시면 야만용사를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야만용사로 시작합니다.

1. 야만용사 메커니즘

디아블로 4의 야만용사는 4개의 무기를 착용할 수 있고 스킬에 따라 무기가 자동으로 바뀌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선조의 망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양손 둔기류 무기가 필요하고, 분쇄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기류 무기가 필요한 것처럼 일반적인 경우에는 두 가지 중 하나의 스킬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디아블로 4에서는 이 무기들을 모두 착용하고 있으면 스킬에 맞추어 무기가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무기고 시스템이 있는데 장착한 무기를 최대 1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전투 중 무기를 사용할 때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를 올릴 수 있고, 숙련도가 증가함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야만 용사가 착용 가능한 무기는 크게 양손 무기와 한손 무기로 나뉘며 각각 타격, 베기 무기로 나뉩니다. 각각의 종류별로 특징이 다르며 주력 무기를 정해야 합니다. 주력 무기의 공격력이 dps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나머지 무기는 주력 무기에 스텟으로 추가효과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야만용사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스킬을 사용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기가 바뀌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손맛과 타격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착한 무기는 최대 10 레벨까지 오르고 숙련도 15 레벨에 테크닉 슬롯이 생성되는데 이는 오픈베타에서 25 레벨까지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으니 확인이 가능할 듯합니다. 

 

2. 스킬 클러스터

야만용사는 크게 총 7개의 스킬 클러스터와 고유 메카닉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기본, 주력(코어), 직업 고유 클러스터(3개, 야만용사는 방어, 난투, 무기 마스터리)와 궁극기 클러스터, 핵심 지속 스킬 클러스터 입니다.

 

첫 번째 기본 스킬 : 피해량이 낮지만 자원이 들지 않고 분노 자원을 생성합니다.

분노는 전투 중에 생성되고 전투를 멈추면 서서히 감소합니다. 따라서 기본 스킬을 계속 유지해야 주력 스킬이나 궁극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 도려내기, 광분, 달려들가 있습니다.

후려치기, 도려내기, 광분, 달려들기

두 번째 핵심 스킬 : 핵심 스킬은 많은 분노를 소모하지만 피해량이 높습니다.

디아 3에도  많이 사용했던 선조의 망치스킬을 비롯하여, 분쇄, 소용돌이, 이중 타격, 지각 변동 있습니다.

선조의 망치, 분쇄, 소용돌이, 이중 타격, 지각 변동

세번째 방어 스킬 : 분노를 소모하지 않고 방어능력을 크게 향상합니다.
신체를 강화하여 5초간 피해를 흡수합니다 8초간 피해감소 효과 받는 그라운드 스톰프:발구르기 등의 스킬이 있습니다.
발 구르기, 철갑 피부, 도전의 외침, 집결의 함성 등

발 구르기, 철갑피부, 도전의 외침, 집결의 함성

네 번째 난투 스킬 : 몬스터들과의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성이 높은 스킬들입니다.
예로 전장의 함성이 있는데 자신과 근처 아군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발차기, 도약, 돌진 등 전투에서 야만용사에게 유리하게 싸울 수 있도록 보조하는 스킬들입니다.

전장의 함성, 발차기, 도약, 돌진


다섯 번째 무기 마스터리 : 스킬로 분노 소모 없이 쿨타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공격 스킬입니다.

결정타는 필살 공격을 시도하여 전방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죽일 경우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파열, 강철 손아귀 가 있습니다.

결정타, 파열, 강철 손아귀

여섯 번째 궁극기 : 쿨타임이 길지만 강력한 능력으로 단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 다른 스킬들과 달리 궁극기의 강화는 2단계의 선형적 강화로 이루어집니다.

디아 3에서도 있던 스킬로 3명의 선조의 귀환, 강철 소용돌이 3번의 발동 순서로 다양한 무기의 체인을 연결하여 피해를 입히고 광전사의 진노는 5초간 광폭화 효과와 저지불가 효과를 줍니다.

선조의 귀환, 강철 소용돌, 광전사의 진노

일곱 번째 핵심 지속 스킬 : 매우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며 빌드의 전반적인 플레이스타일의 영향을 미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궁극기와 마찬가지로 하나만 선택 가능합니다.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최대 지속시간 5초 증가 및 추가 피해 25% 상승
솟구치는 격노 :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135% 증가하지만 자원 소모량도 100%로 증가
피를 뿜는 상처 : 적을 출혈시킬 때, 극대화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출혈이 극대화 피해의 100%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출혈중인 적을 제압하면 폭발이 일어나 5초에 걸쳐 19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걸어다니는 무기고 : 양손 무기(둔기/베기) or 쌍수무기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피해 10% 증가하며 3가지 피해 보너스가 모두 활성화되면 추가로 15% 피해가 상승합니다.

 

3. 야만용사의 장단점

야만용사는 다양한 버프의 지원을 받았을 때 그 위력이 극대화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광폭화라는 아주 강력한 버프를 가진 유일한 캐릭터이며 공격 스킬로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입히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스킬 쿨타임이 크다는 것과 분노수급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분노는 전투 중이 아닐 때 고갈되어 기본 스킬을 사용해야 하며 코어 스킬은 매우 많은 분노를 소모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투가 복잡하고 쿨타임 때문에 초반부 진행이 답답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4. 마치며..

조 셜리가 내한해서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3월 중 2차례에 걸쳐 각각 4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1차 테스트는 1차 사전 구매자 중 공개 베타 얼리엑세스 권한을 부여받은 유저들 한정으로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2차 테스트는 모든 유저를 포함해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고 오픈베타 빌드에서 유저들은 프롤로그와 Act 1을 구성하는 지역들과 사이드 퀘스트와 메인 퀘스트 등 게임의 요소들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곧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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